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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납기 단축한 차세대 FLNG 개발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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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이 차세대 FLNG(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설비) 모델을 개발하고 발주처 공략에 나섰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휴스턴 해양기술 박람회(OTC 2023)에서 노르웨이 DNV선급으로부터 FLNG 부유체 독자 모델(이하 'MLF-N')에 대한 기본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했다.

'MLF-N'은 육상 플랜트에 비해 납기가 빠르고 경제적인 FLNG 모델을 찾는 시장 상황에 맞춰 개발한 삼성중공업의 전략 제품이다. 삼성중공업이 지금껏 수행한 다양한 FLNG EPC(설계·조달·시공) 실적과 기술력을 함축해 선형 및 사양을 표준화했다.

'MLF-N'은 LNG 화물창 형상과 이를 둘러싼 선체를 규격화했다. 화물창 용량을 기본 18만㎥에서 최대 24만5000㎥까지 발주처가 필요한 만큼 손쉽게 늘릴 수 있다.

또 천연가스 액화 모듈 등 약 5만톤 중량의 상부 플랜트 설비를 밑에서 떠 받칠 수 있도록 안정적인 구조로 설계됐다. 선체에 탑재하는 주요 장비의 최적 사양을 결정, 이를 표준화해 엔지니어링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장해기 삼성중공업 기술개발본부장(부사장)은 "'MLF-N'은 LNG 개발을 쉽고, 간단하고, 빠르게 수행하길 원하는 발주사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고객지향적 기술 혁신을 통해 FLNG 기술 리더십을 계속해서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수주한 FLNG에 'MLF-N'의 일부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며 "현재 진행중인 다수 해외 가스전 개발사업 프로젝트 수주전에 참여해 'MLF-N' 영업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FLNG는 해상에서 천연가스를 채굴한 뒤 이를 정제하고 LNG로 액화해 저장 및 하역까지 할 수 있는 복합 해양플랜트다. '바다 위의 LNG 공장'으로 불린다. 삼성중공업은 전 세계 신조 FLNG 5척 중 4척을 수주해 이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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