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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발주클라우드서비스 발주고, 프랜차이즈 기업 업무 효율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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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대형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식자재 수발주 업무 개선을 위해 발주고를 도입한 뒤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가맹점에서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발주시, 본사나 물류대행사에서 쉽게 배송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 시스템이다. 프랜차이즈 본사와 유통사는 자동 발주 취합 시스템으로 가맹점의 발주를 누락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어 발주 처리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배송 처리에 더욱 집중해 효율성을 향상할 수도 있다.

프랜차이즈 본사들은 지사 관리의 어려움, 노후된 시스템으로 인한 업무량 증가, 데이터 증가에 따른 처리 속도 저하, 매장과의 원활한 소통 애로 등 다양한 이유로 발주고를 도입함으로써 수발주 업무뿐만 아니라 재고 관리 등 통합적인 매장 관리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발주고 팀은 "프랜차이즈 본사와 물류사가 얻을 수 있는 이점이 많다"며 "계좌 및 신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인 발주고페이가 지원되며 협력사 전용 사이트 무료 제공으로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하고, 온라인 공지 관리, 게시판, 설문조사 등을 제공해 점주와 본사 간의 원활한 소통과 정보 공유가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형 프랜차이즈 본사들의 도입은 우리의 기술력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의 증거이며, 앞으로도 개선하고 발전시켜 더 많은 기업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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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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