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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온라인에 '시니어마켓'…노인 생산품 판매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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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업해 노인 생산품을 판매하는 `시니어마켓`을 온라인에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시니어마켓은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에서 생산한 노인 생산품의 구매 촉진을 위해 기획했다.

이번 협업은 지난 4월 홈플러스가 보건복지부, 전주시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노인 생산품 판로 개척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지난 9월 홈플러스 전주점에 비수도권 최초 시니어카페 `홈플러스 카페마을 1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홈플러스 온라인에 시니어마켓을 개설하고 노인 생산품 구매 촉진을 위한 민관 협력 모델을 창출했다.

홈플러스는 시니어마켓 입점 심사절차를 일부 완화하고, 수수료를 낮게 책정해 해당 상품의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생산한 상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에도 힘쓰고 있다. 오는 16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하고 1개만 구매해도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홈플러스는 전국 110여 개 문화센터에서 시니어 디지털 강좌, 실버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반 등 시니어 전용 강좌를 운영 중이다. 2011년에는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정년을 만 60세로 연장했다.

신건호 홈플러스 대외정책총괄은 "향후 고령친화산업 등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 및 상품 판로 확충을 지속해 ESG 경영 모범사례를 구축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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