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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통화내역 공개…"화재발생 4분 만에 카카오에 알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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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인지 시점을 두고 카카오와 SK C&C 간 입장이 엇갈린 상황에서 SK C&C가 통화기록을 공개하며 카카오의 주장을 반박하고 나섰다.

21일 SK C&C는 "15일 오후 3시 19분 화재 발생 후 4분 만인 3시 23분 판교 데이터 센터 현장에 있는 카카오를 포함한 고객사 직원들에게 화재를 알리며 대피시켰다"고 말하며 당일 데이터센터 담당자 통화기록을 공개했다.

앞서 SK C&C는 지난 15일 오후 3시 33분에 카카오에 화재를 알렸다고 밝혔지만, 카카오는 오후 3시 40∼42분에 자신들이 SK C&C 측에 전화를 걸어서야 화재 상황을 파악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날 공개된 기록에 따르면 SK C&C는 지난 15일 오후 3시 35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측에서 서버 장애 발생 원인 문의 전화가 오자 SK C&C측 담당자가 화재 경보가 발생해 확인중이라고 답변했다.

카카오는 2분 뒤인 3시 37분에, 카카오페이에서는 3시 41분에 같은 내용으로 전화가 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SK C&C는 오후 4시 52분께 전체 서버에 대한 전력 공급을 차단하기 전 이를 안내한 통화기록도 공개했다.

SK C&C는 "소방 관계자에게 화재를 진압할 때 물을 사용하고 전원을 차단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설명을 들었다"면서 "오후 4시 40분부터 카카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페이 등 고객사에 이를 알리고 협의했다"고 밝혔다.

SK C&C는 "주요 통화내용은 전화 앱 자동녹음 기능에 따라 파일이 남아 있다"면서 "소모적인 논쟁이 그만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카카오 등의 데이터 관리 시설이 입주한 SK 판교 데이터센터에서 불이 난 것과 관련해 경기분당경찰서는 오늘 오전 10시 10분부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SK C&C 판교캠퍼스 사무실 등 2곳을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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