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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등 서비스 95% 복구…정부 "실효적 대책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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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15일 발생한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와 관련해 `방송통신재난대책본부 3차 점검회의`를 개최해 복구 현황을 점검했다고 17일 밝혔다.

방송통신재난대책본부는 전날인 16일 오전 10시 30분, 이종호 장관 주재 1차 점검회의에서 화재 복구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 복구 상황 등을 점검했다.

이날 회에에서는 이종호 장관 주재로 행정안전부,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계부처와 SK C&C, 카카오, 네이버 등 장애발생 사업자가 참여하여 주요 복구상황 및 향후 개선방향 등을 논의했다.

SK C&C 판교데이터센터 복구현황은 16일 새벽 1시 30분부터 데이터센터의 전원 공급이 재개된 후 순차적인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이다.

17일 오전 06시 장애가 발생한 서비스는 약 95% 수준으로 복구가 진행됐다.

카카오는 주요 13개 서비스 가운데 카카오페이, 카카오게임즈, 카카오웹툰, 지그재그는 정상화가 이뤄졌고, 기타 9개 서비스는 일부 기능을 복구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카카오톡 이미지·동영상·파일 전송 기능이 일부 속도 저하가 있으나 복구됐으며 카카오 지하철·카카오T 택시기사앱·카카오T 대리기사앱 등이 복구됐다.

네이버의 경우 주요 4개 서비스(포털, 쇼핑, 시리즈온, 파파고) 가운데 포털 검색 기능을 제외한 3개 서비스가 복구됐다. 검색은 일상 이용에 큰 지장은 없으나 일부 기능 복구 중인 상태로, 완전한 정상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과기정통부는 관련 전문가와 함께 부가통신서비스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부가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안정성 의무 이행 여부를 점검할 수 있는 체계 마련, 데이터센터 생존성을 제고하기 위한 강화된 보호조치 등 제도적·관리적·기술적 방안들을 검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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