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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집밥족 겨냥' 소용량 반찬 3종 출시..."가정간편식 전용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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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CU는 고물가 시대에 늘어난 집밥족을 겨냥해 반찬 전문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멤버십 앱 포켓CU엔 가정간편식(HMR) 전용관을 신설할 예정이다.

CU의 올해(1월1일~9월20일) 반찬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1% 올랐다. 물가 인상이 본격화된 2분기엔 19.3% 올랐고, 3분기(7월1일~9월20일)에도 24.5%로 오름세를 이어갔다.

반찬과 함께 구매하는 즉석밥, 소면 등의 매출도 덩달아 증가했다. 특히 1인 가구가 주로 구매하는 1kg 소용량 쌀 매출은 같은 기간 39.3%나 늘었다.

이처럼 집밥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자 CU는 이달 반찬 전문 브랜드 `반찬한끼`를 론칭하고 1인 가구에 맞춘 소용량 반찬 시리즈를 출시한다.

첫 상품으론 명란젓, 낙지젓, 오징어젓 3종을 각 3,600원에 내놓는다. 90g 소포장으로 1인 가구에 적합하고, 밀폐보관이 가능한 사각 용기에 담아 취식 후 보관도 용이하다.

향후 CU는 계란찜, 멸치볶음, 마늘쫑볶음, 명태회무침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반찬한끼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포켓CU에 신설하는 HMR 전용관 `간편한끼`에서는 온라인 채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반찬, 밀키트, 국·탕·찌개류 상품들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달 간편한끼에서는 브랜드별 최대 20% 할인 쿠폰,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 등 혜택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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