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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펜하이머, 넷플릭스 '시장수익률 상회' 상향…새로운 광고층, 성장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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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펜하이머가 업계 최고의 시청률을 가진 넷플릭스가 새로운 광고 지원 등급 도입으로 이전보다 더 많은 가입자가 늘 것으로 보인다며 넷플릭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했다.
1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오펜하이머의 제이슨 헬프스타인 애널리스트는 "최근 실시한 소비자 서베이에서 스트리밍 대기업 넷플릭스가 11월에 출시할 광고 지원 등급에 신규 구독자가 늘 것이라는 응답이 많았다"며 "이들 기업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며, 목표가도 지난주 종가 대비 35% 높은 주당 325달러를 제시한다"고 밝혔다.
헬프스타인은 "올해 가입자 수 둔화로 넷플릭스 주가는 급락하며 52주 최고치에서 약 65% 하락했지만, 넷플릭스는 이미 동종업계 최고의 위치에 있으며 이를 월가가 `광고 지원 등급 도입` 등의 기회를 제대로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번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 넷플릭스 시청을 해지한 사용자 15% 중 10명 가운데 4명(43%)은 더 낮은 가격이 제시되면 다시 가입할 것"이며 "한번도 유료 구독을 하지 않은 응답자 9% 중 30%도 가격이 낮아지면 구독할 것"이라고 자료를 제시했다.
이어 "넷플릭스 측은 오는 2025년이면 총 매출을 424억달러, 전세계 광고 수입으로 46억 달러 그리고 총 유료 가입자는 2억 8,200만명을 상회할 것이라고 예상했고, 이 수치는 월가 추정치를 웃돌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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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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