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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금융계열사, 30년만에 CI 교체…7월부터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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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삼성금융네트웍스라는 브랜드를 신규 론칭한 삼성 금융계열사들이 각사별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30일 공개했다. 이들은 내달부터 새로운 CI와 함께 새로운 명함 론칭 등 `뉴 삼성 금융`으로의 새 출발에 본격 나선다는 방침이다.

삼성금융사들은 기존 오벌마크를 제외한 새로운 국·영문 CI를 적용하기로 했다. 이는 1993년 3월 삼성 CI가 론칭된 이후 30년 만이다.

신규 CI는 예전 로고에 비해 둥글고 부드러운 느낌을 소문자와 친근한 폰트로 시각화했고, 유연한 `삼성 금융`의 이미지를 강조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I 변경에 따라 삼성 금융사들은 `삼성 금융 디자인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하고, 가이드북 기준에 맞춰 옥외 간판과 홈페이지 등의 CI 교체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국에 산재한 삼성 금융사들의 입주 건물 간판, 대고객 안내장, 사내 각종 지류 서식과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에서의 신CI 적용은 7월 이후부터 사별 상황에 맞게 순차적으로 이뤄지게 된다.

또한 삼성 금융사들의 자회사와 해외지사 등에 대한 CI변경 작업도 7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새로운 BI와 CI를 통해 기존 삼성의 신뢰와 안정적 이미지에 젊고 유연한 이미지를 추가해 `새로움`을 부여했다"며, "향후 `삼성금융네트웍스`는 금융사 간의 시너지와 전문성을 제고하고 금융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비전과 의지를 지속 실천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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