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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양고기 시장 선점 나선다…10년 새 3배 커져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 첫 상품으로 '프렌치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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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심 `프렌치랙`
과거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소비되던 양고기가 스테이크, 일본식 징기스칸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면서 대중적으로 자리함에 따라 대상이 시장 선점에 나섰다.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는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양고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양육 전문 브랜드를 론칭해 시장 선점에 나선 것.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양고기 소비량은 2011년 6,500톤에서 2021년 1만 9,300톤까지 10년 새 약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심`은 `양고기(羊)의 특별한 맛을 모두가 즐기기 바라는 마음(心)`이라는 의미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양육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며 양고기의 대중화를 이끌 계획이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양육 제품 프렌치랙(French Rack)은 양 한 마리에서 5% 내외로만 생산되는 고급 갈비 부위인데, 뉴질랜드 초원에서 자연 방목한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LAMB)만을 사용해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다.

향후 왕양꼬치, 야채양꼬치, 양고기 튀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양육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대상네트웍스 관계자는 "양고기만이 가진 특별한 맛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라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 양고기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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