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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브랜드 가치, 글로벌 화학기업 중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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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의 브랜드 가치가 5조4천억여원에 달해 글로벌 화학 기업 가운데 3위에 올랐다.

영국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 `브랜드 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22년 화학기업 보고서 25`(Chemicals 25 2022)에서 LG화학의 브랜드 가치는 42억9천700만달러(약 5조4천95억원)로 평가됐다.

LG화학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9% 늘어나 5조원을 처음으로 돌파했다. 브랜드 가치 순위도 미국의 다우를 제치고 4위에서 3위로 올라섰다.


또 이번에 공개된 상위 25개 기업 중 국내 화학기업으로는 LG화학이 유일했다.

LG화학의 브랜드 가치는 2018년 24억2천100만달러(5위), 2019년 33억3천800만달러(4위), 2020년 35억달러(4위), 지난해 36억200만달러(4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독일 바스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 자리를 지켰다.

바스프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15% 커진 83억4천800만달러(약 10조5천억원)로 평가됐다.

사우디아라비아 사빅(SABIC)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16% 늘어난 46억7천만달러(약 5조9천억원)로 2위를 유지했다.

다우의 브랜드 가치는 42억9천300만달러(약 5조4천억원)로 작년보다 15% 늘어났지만 LG화학에 밀려 3위에서 4위로 떨어졌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LG화학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친환경 소재, 전지소재, 글로벌 신약 등 3대 신성장 동력을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며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는 점에 주목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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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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