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을 가진 소비자 목소리를 듣고자 아워홈이 처음으로 소비자 패널을 운영한다.
아워홈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HMR 제품 개발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오쎈(Oh Sen) 1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소비자 패널 `오쎈(Oh Sen)`은 아워홈의 주요 HMR 제품을 체험해 맛을 분석하고 평가하여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맡는다.
아워홈은 냉동 도시락, 면, 국·탕·찌개 등 HMR 제품에 대한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제품 개선 및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오쎈 1기는 `소비자 패널`과 `MZ 패널` 등 2개 그룹으로 나눠 꾸려지는데, 선발인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설문 조사 및 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한다.
앞서 지난 4월에는 심층 소비자 패널 그룹 `소비자 맛 조사 패널`의 가동에 들어간 바 있다.
이들은 활동 기간 동안 음식 물성과 맛을 면밀히 판별하고 분석하는 전문 교육 훈련을 받게 되며, 주 2회 필수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피드백을 제공 중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 좋은 제품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