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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고차사업 방향 공개…"5년·10만km이내 車 판매"

국내 최대 200개 항목 품질검사 통과 차량만 선별, 신차수준 상품화 거쳐 판매
차량이력 통합정보, 적정가격 산정, 허위매물 선별 등 모든 시장참여자에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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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고차 통합정보 포털 콘셉트

현대자동차는 7일, 앞으로 본격화할 중고차사업 비전과 사업방향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 측은 중고차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와 신뢰 제고, 중고차 매매업계와의 상생을 목표로 한다는 건데, 기존 중고차 매매업계와 함께 성장하면서 국내 중고차시장의 양적, 질적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현대차는 우선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고품질의 인증중고차를 선보이고, 해외 선진시장을 벤치마킹해 기존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대고객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중고차 관련 통합정보 포털 구축을 통해 소비자가 중고차 구입을 꺼리는 핵심 원인이었던 판매자와 소비자간 정보의 비대칭 해소에 기여해 중고차시장에 대한 소비자 신뢰 제고에도 나선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존 중고차 매매업계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기존 상생협의 과정에서 마련한 상생안을 준수하고, 매매업계와 함께 중고차산업 발전에 힘을 모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품질 이슈를 해소하기 위해 현대차 측은 5년 10만km 이내 자사 브랜드 차량을 대상으로 200여 개 항목의 엄격한 품질검사를 통과한 차량만을 선별한 후 신차수준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한다고 강조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당사 중고차시장 진출이 소비자와 중고차시장 발전에 미치는 긍적적인 효과에 대해 소비자와 중고차매매업계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 추진방향을 공개했다"며, "전체적인 중고차 품질과 성능 수준을 향상시켜 시장 신뢰를 높이고, 중고차산업이 매매업 중심에서 벗어나 산업의 외연이 확장될 수 있도록 기존 중고차업계와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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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mhsong@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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