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82.29

  • 10.34
  • 0.42%
코스닥

682.91

  • 3.21
  • 0.47%
1/3

위클리, ‘애프터스쿨’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2020년 데뷔 걸그룹 중 ‘최초’ 기록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2020년 데뷔 걸그룹 `최초`로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해 화제다.

지난 3월 발표된 위클리 미니 3집 ‘We play(위 플레이)’의 타이틀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이 29일 오전,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1억 회 이상의 재생 수를 돌파하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애프터 스쿨`이 발매된지 9개월 여 만에 이 같은 성적을 달성한 위클리는 2020년 데뷔한 신인 걸그룹 중 첫 1억 스밍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돼 더욱 놀라움을 더하고 있다. 특히 새해를 단 3일 앞둔 시점에서 BTS, 블랙핑크, ITZY 등 최고의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 곡을 보유한 국내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는 점에서 이 같은 성과가 더욱 뜻 깊다.

위클리의 ‘애프터 스쿨’은 발매 이후 국내외 팬덤의 입소문을 바탕으로 매서운 `글로벌 역주행`을 시작, 지난 4월 3주 간 스포티파이 바이럴 50 글로벌 차트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5월 1주차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1위에 깜짝 진입해 미국 매체 포브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올 9월,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 뷰를 전격 돌파한 데 이어 연말 美 TIME, 英 NME 등 해외 유명 매체들을 통해 `애프터 스쿨`이 ‘2021 베스트 K팝’으로 잇따라 선정되면서 국내외 K팝 팬덤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위클리의 강력한 존재감을 확인케 했다.

한편, 위클리는 지난해 데뷔와 동시에 ‘신인상 6관왕’을 휩쓴 데 이어, 올 연말에도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21 더팩트뮤직어워즈`,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 이어, `제2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까지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 ‘4관왕’을 기록하며 거침 없는 상승세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