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의 제약부문 법인인 한국얀센은 폐동맥고혈압 질환 정보 제공을 위한 `iCare4U PAH(아이케어포유 폐동맥고혈압)` 웹사이트를 22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iCare4U PAH`는 조기에 진단·치료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는 희귀질환인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개설됐다.
폐동맥고혈압은 심장에서 폐로 가는 폐동맥의 혈압이 상승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호흡곤란, 만성피로, 부종, 어지럼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진단이 어려운 편(진단까지 평균 약 2년 소요)이며,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면 돌연사 위험이 생긴다.
황 채리 챈 한국얀센 대표이사는 "한국얀센은 폐동맥고혈압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여 국민 건강과 공중 보건에 기여하고자 한다. `iCare4U PAH` 웹사이트 오픈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이 웹사이트가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질환 이해도를 높여, 궁극적으로 환자의 생명과 삶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에서는 2020년 폐고혈압진료지침 및 국내외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폐동맥고혈압의 대표증상 및 특징과 원인 ●진단 검사 종류와 절차 및 진단 이후 치료법 ●생활습관 및 수술요법 ●환자들에게 필요한 의료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등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균형적으로 제공한다.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iCare4U PAH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