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유튜브 동영상 조회 수 기준으로 HBO의 히트작 `왕좌의 게임`을 제쳤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10일(현지시간) 동영상 콘텐츠 데이터 분석업체 보빌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빌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공식 트레일러와 클립, 팬들이 만든 각종 동영상은 모두 13만1천 개였고 이들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총 170억 뷰를 돌파했다.
`오징어 게임` 유튜브 동영상의 `좋아요` 누르기나 댓글 달기 등의 횟수는 5억3천300만 건에 달했다.
`오징어 게임` 조회 수 기록은 8주 집계치다.
반면 HBO의 최고 히트작으로 평가받는 `왕좌의 게임`은 10년에 걸쳐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 42만 개가 올라왔고 이들 동영상 조회 수는 169억 뷰였다.
`왕좌의 게임` 유튜브 동영상에 달린 `좋아요`나 댓글은 2억3천300만 건이었다.
버라이어티는 중독성 있는 `오징어 게임`이 세계 문화와 스트리밍 동영상 차트를 단숨에 석권한 데 이어 유튜브도 예외로 두지 않았다며 "`오징어 게임`이 `왕좌의 게임` 기록을 으스러뜨렸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