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이 미국 현지 구매 고객에 한해 암호화폐를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를 열었다.
버거킹은 1일(현지시간) 로빈후드와의 제휴 기념으로 암호화폐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버거킹의 로얄 퍼크스(Royal Perks) 회원이라면 5달러 이상의 버거킹 제품 구입 시 도지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중 하나의 암호화폐를 선착순으로 받게된다. 버거킹은 지난달 로열 퍼크스라는 이름의 한시적인 충성도 프로그램을 지난달 미국 전역에서 시작했다.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이 결제한 돈 1달러마다 버거킹식 포인트 ‘크라운’을 10개 제공하는 방식이다.
1일부터 3주간 5달러 이상을 소비한 로열 퍼크스 회원을 대상으로 도지코인 200만개, 이더리움 200개, 비트코인 20개 중 하나의 암호화폐가 경품으로 증정된다. 어떤 암호화폐를 받게 될지는 추첨을 통해 정해진다.
버거킹 관계자는 "제일 많이 제공되는 건 도지코인이며, 소수의 운 좋은 회원들은 완전한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을 받기 위해서는 버거킹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버거킹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해 로열퍼크스 회원 가입부터 이뤄져야한다. 이후 고객들은 앱, 웹사이트, 또는 식당에서 `마이 코드`를 사용하여 5달러에 해당하는 음식을 살 수 있다. 사전구매도 가능하다.
이후 암호화폐를 청구하는 방법이 담긴 이메일이 로빈후드 계정 이메일을 통해 전송된다.
(사진=버거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