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데이브레이크 (daybreak)가 색다른 느낌의 ‘예감 좋은 날’을 선보인다.
14일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은 “‘싸이월드 BGM 2021’ 새 가창자로 참여한 데이브레이크의 ‘예감 좋은 날’이 오는 16일 오후 6시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Cyworld_Official)을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에는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그대로 재현한 영상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특수문자를 활용한 ‘싸이체’로 다시 쓴 ‘예감 좋은 날’ 가사와 보컬 이원석의 미성이 돋보이는 노래 한 소절이 어우러지며 리스너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싸이월드 BGM 2021’은 지난 13일 데이브레이크의 ‘예감 좋은 날’ 리메이크 확정 소식과 함께 멤버들의 실물을 토대로 제작한 미니미를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여기에 티저 영상까지 공개되며 리메이크 음원이 일부 베일을 벗은 가운데 완곡에 대한 궁금증도 더욱 커지고 있다.
‘예감 좋은 날’(2004)은 경쾌하고 감각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럼블피쉬의 데뷔곡으로, 발매 이후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다. 당시 싸이월드 BGM 차트를 비롯한 다양한 음원 차트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누구나 듣기 편안한 모던록 감성으로 지금까지도 꾸준히 회자되는 곡이다.
데이브레이크 보컬 이원석은 특유의 리드미컬하고 따뜻한 음색으로 원곡의 매력을 살리면서도 남성 보컬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데이브레이크만의 기분 좋은 에너지를 담아낸 2021년 버전 ‘예감 좋은 날’에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싸이월드 BGM 2021’은 2000년대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켰던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다시 부르는 대형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소유, 기프트(GIFT), 가호, 에일리, 정승환, 죠지, 하성운?펀치, 황치열, 매드클라운?이해리, 프로미스나인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데이브레이크가 참여한 ‘싸이월드 BGM 2021’의 열한 번째 리메이크 음원 ‘예감 좋은 날’은 오는 16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