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이 자체 서체인 `웰컴체`를 활용해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 간판 교체 사업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이 100% 지원하는 간판 교체 사업은 코로나19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간판 교체 사업에 사용되는 서체는 지난 3월 개발된 웰컴체로, 웰컴저축은행의 브랜드 정체성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데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다.
특히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사업을 위해 유명 디자인 유튜버 존코바와 손을 잡았다. 존코바는 간판 디자인 제작을 도맡는다.
간판 교체 지원사업은 중·소상공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달 9일부터 30일까지 유튜브 존코바 디자인 채널을 통해 신청 접수 가능하다.
신청 접수한 중·소상공인 중 2명을 추첨으로 선발해 11월중 완성된 디자인으로 간판 교체가 진행되며, 이외에도 신청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선정해 웰컴체로 제작된 입구 푯말을 전달한다.
앞으로 웰컴은 꾸준히 간판 교체 사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이미지와 열정, 도전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웰컴체를 활용해 코로나19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용기를 전달하려 한다"며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