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엠케이의 빈티지 브랜드 버커루(BUCKAROO)는 비스포크(맞춤 정장) 브랜드 포튼가먼트(FOTTON GARMENT)와 콜라보레이션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10년간 수트를 연구해 온 포튼가먼트와 16년간 데님 캐주얼을 연구해 온 버커루 각각의 장점이 만나 완벽한 핏과 디자인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테일러드 포 맨(Tailored for Man)`을 주제로 남성 소비자를 위한 제품으로 출시됐다.
격식을 갖추면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실용성을 강조했고, 한정 수량으로 준비돼 희소성 있는 패션을 선호하는 남성 MZ세대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제품은 스탠다드한 핏에 벨트 디테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사파리 자켓과 터키산 고급 소재로 편안한 활동성을 제공하는 뉴트로 데님 팬츠 등으로 구성됐다.
버커루 X 포튼가먼트 콜라보레이션 사파리 자켓은 진한 베이지색과 블랙 2가지가 있으며, 데님 팬츠는 아이보리, 인디고,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준비됐다.
버커루는 무신사에 온라인 단독으로 오픈하고 오프라인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등 27개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버커루 관계자는 "비스포크 브랜드 포튼가먼트와 남자만을 위한 옷을 만드는 특별한 경험으로 최근 증가하고 있는 그루밍족에게 포멀하면서도 캐주얼한 패션의 매력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