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4주 간의 미니 4집 활동으로 `글로벌 루키` 저력을 입증했다.
위클리는 지난 2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4주간 이어진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 타이틀곡 `Holiday Party(홀리데이 파티)`의 공식 음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해 데뷔한 이후 `신인상 6관왕`을 거머쥐면서 컴백 전부터 미국 포브스가 `8월 가장 기대되는 걸그룹`으로 언급해 기대를 모은 위클리는 지난 4일 발표한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가 발표 당일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인도네시아-브라질 등 3개국 1위, 터키-홍콩-싱가포르 등 10개국 톱10을 기록하며 ‘대세 걸그룹’의 저력을 확인시켰다. 특히 위클리는 3만 1천 장을 돌파한 음반 판매고로 `자체 최고` 초동 기록을 또 한 번 경신, 전작에 이은 `커리어 하이` 성적으로 압도적인 성장세를 실감하게 했다.
이번 신보는 여행의 설렘과 추억을 주제로, 위클리만의 꿈 같고 특별한 여름 여행기를 담은 가운데 한층 성장한 생기 발랄 `썸머 하이틴` 매력을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전작 활동에서 독특한 오브제 퍼포먼스를 선보인 위클리는 이번 신곡 `Holiday Party`에서는 어깨를 들썩이는 `서핑 댄스`로 중독성 강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퍼포먼스 맛집`다운 무대로 호평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이번 신곡 `Holiday Party` 뮤직비디오는 전작보다 빠른 상승세로 일주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넘어선 데 이어, 전작 `After School` 뮤직비디오 역시 현재 1억 뷰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어 글로벌 K팝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글로벌 숏폼 플랫폼인 틱톡(TikTok)을 통해 진행된 위클리의 ‘#홀리데이파티챌린지’에는 선배 아티스트인 효린을 비롯해 위아이 김요한, 에이티즈 여상, 드림캐쳐, 래퍼 픽보이 등 많은 셀럽들이 릴레이 참여하며 연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처럼 4주간 다양한 성과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활동 성료를 맞은 위클리는 성원에 힘입어 `Holiday Party` 뮤직비디오의 ‘B롤’을 깜짝 공개, 팬들에게 특별한 방법으로 감사를 전했다.
위클리는 29일 오후 6시 공식 SNS 채널 등지를 통해 `Holiday Party` 뮤직비디오의 거품 놀이 신과 골프 신 등 미공개 됐던 B롤 촬영분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위클리는 어릴 적 로망인 `거품 놀이` 삼매경에 빠지는 한편, 골프 도전은 홀인에 연속 실패하는 등 통통 튀는 `K-하이틴` 매력으로 미소를 자아냈다.
한편, 미니 4집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위클리는 자체 예능 콘텐츠와 음악방송 MC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약하며 계속해서 `대세`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