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화성 봉담 일대가 교통호재에 따른 기대감으로 2030세대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다양한 교통망 확충과 철도 개통 호재로 교통환경이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자금여력이 부족한 2030세대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지난 4월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구간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되면서 봉담지역 아파트 값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신고가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는 인근 지역 아파트 값 상승에 따른 영향도 있겠지만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노선 연장선 기대감이 크게 작용했다. 지난 4월 국토교통부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발표하면서 신분당선 호매실~봉담 노선 구간을 반영시켰다. 현재 신분당선은 강남역부터 광교역까지 운행 중이며, 강남~신사역 구간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광교역에서 호매실역까지 노선도 지난 2020년 1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고, 2023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인천발 KTX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현재 봉담지역에서 반경 약 3㎞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어천역의 경우 인천발 KTX 직결사업을 통해 KTX 환승역으로 조성될 예정에 있어 부산이나 목포 등 지방 각지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청약을 앞둔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에는 2030세대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지하 3층~지상 35층, 17개동, 전용 59~105㎡ 2,333세대로 총 4,034세대로 조성되는 봉담 프라이드시티의 마지막 단지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는 단지에서 보육과 교육은 물론 여가, 자연, 편의까지 하나로 연결되는 새로운 원서클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우선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가 입주시점에 맞춰 신설될 예정이다. 초등학교 내에는 국공립 병설유치원도 함께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 아이들의 보육과 교육이 가능하도록 시간제보육실을 포함한 시립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방과 후 초등학생을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도 조성돼 0세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어린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에서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 또 단지 내 명문학원인 `종로엠스쿨`이 입점할 예정으로 우수한 강사진들로부터 맞춤형 교육서비스와 수강료 할인 혜택(입주민 대상 2년간 50%)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약 49%에 달하는 조경면적과 美 하버드대학교 `니얼 커크우드` 교수가 단지 조경에 직접 참여해 주변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조경으로 꾸며진다. 약 340m 왕벚나무 가로수길, 입체형 잔디광장, 가변형 수경시설, 계류형생태연못, 야간 수경시설, 조화의 숲 등 단지 곳곳에 다양한 녹지 및 조경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함께 유아풀, 대형 수영장, 사우나를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시설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이 건강은 물론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을 위한 실내놀이터, 맘스테이션과 함께 브런치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편의시설들도 조성돼 단지 내에서 원스톱 커뮤니티생활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견본주택은 코로나 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봉담 프라이드시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입지나 상품, 세대 및 옵션사항 등 단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8월 23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화) 1순위 해당지역, 25일(수) 1순위 기타지역, 26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9월 1일(수)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3일(월)부터 19일(일)까지 7일 동안 진행된다.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