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은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의 성장세에 힙입어 올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10배 증가했다.
SK바이오팜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2분기 매출 240억원, 영업손실 651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측은 "세노바메이트(제품명 엑스코프리)’의 미국 매출 성장세로 매출이 늘어난 가운데 연구개발비 지출 등 판관비가 늘어나면서 영업손실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전체 실적으로 SK바이오팜은 매출액 1,639억원, 영업익 108억원을 기록했다.
세노바메이트는 올 2분기 매출 188억원으로 미국 시장에서 전분기 대비 60%대 성장세를 기록했다.
처방 수(TRx)도 전분기보다 38% 증가한 2만445건을 기록했다.
특히 6월 처방 수는 지난 10년간 출시된 뇌전증 치료제들의 출시 14개월차 평균 처방 수를 180% 초과했다.
SK바이오팜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디지털 기반 영업·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또, 유럽에서는 파트너사 안젤리니파마가 `온투즈리`라는 제품명으로 지난 6월부터 독일 판매를 시작했으며, 같은 달 영국 의약품규제청에서도 시판 허가를 획득하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는 코로나19 장기화 속에서도 매 분기 큰 매출 증가폭을 보이고 있어 올 한해 목표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회사측은 미국·유럽·일본에 이어 중국 진출 계획을 연내 수립, 글로벌 성장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팜 관계자는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체계도 수립했다"며 "지속적인 신약 창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대시키는 한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매년 발간하며 성과 및 향후 계획 등을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