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의 모바일 앱에서 27일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께부터케이뱅크 모바일 앱에 오류가 발생해 고객에 따라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나타나고 있다.
현재 케이뱅크 앱을 누르면 `현재 접속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빠른 시간 내에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는 안내 문구가 뜨며 앱이 열리지 않는다.
이 때문에 고객들이 송금·이체 거래, 잔액조회를 할 수 없는 상태다. 다른 은행의 오픈뱅킹 서비스로 케이뱅크에 접속해도 오류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ARS 상담도 대기고객이 몰리면서 연결이 어려운 상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시스템을 연결하는 서버에서 일시적 오류가 생겨서 긴급조치를 통해 복구를 완료했다"며 "현재는 모바일 앱이 정상 작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