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가 새 앨범 `Right Through Me`(라이트 쓰루 미)의 재킷 촬영 현장을 공개했다.
DAY6 (Even of Day)는 지난 5일 미니 2집 `Right Through Me`와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색다른 음악을 들고 팬들 곁을 찾은 3인을 향해 국내외 팬들이 반가움을 드러내고 있는 가운데, JYP엔터테인먼트가 12일 DAY6 (Even of Day)의 신보 재킷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오픈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은 신곡 `뚫고 지나가요` 뮤직비디오에서 몽환적이면서도 처연한 비주얼 콘셉트를 소화해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라는 고유의 수식어에 `믿보데`(믿고 보는 데이식스)라는 애칭을 추가했다. 이들은 빈티지한 소품이 가득한 공간에서 촬영에 몰입한 모습으로 프로페셔널함을 뽐냈고, 건물 옥상에서는 어깨를 나란히 하며 청량한 미소를 띠고 있어 마치 한 편의 청춘 영화를 연상케 했다.
개인 컷에서는 3인 3색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했다. Young K는 카메라를 향해 여유로운 표정을 지어 보였고, 원필은 아련하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품은 모던 보이를 떠올리게 했다. 막내 도운은 그간 보여줬던 소년미와는 반대되는 나른하고 시크한 느낌을 연출해 팬들의 설렘을 유발했다.
최근 DAY6 (Even of Day)는 `뚫고 지나가요`로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환상적인 라이브 실력을 드러내며 글로벌 K팝 팬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음악 방송 외에도 공식 SNS 채널에 라이브 클립을 게재하며 팬들이 보내주는 뜨거운 성원에 화답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의 라이브 클립과 밴드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한데 이어 14일 0시 `역대급 (WALK)` 라이브 클립, 21일 0시 `우린` 등 신보 수록곡의 라이브 클립까지 순차적으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한편 Young K와 원필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뚫고 지나가요`는 애절한 노랫말과 대비되는 강렬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신곡은 발매 직후 벅스, 지니뮤직 등 국내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기록했고, 신보에 수록된 전곡 모두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 새 음반 `Right Through Me`는 7일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 앨범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터키, 필리핀 등 해외 여러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호성적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