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Butter`가 미국 빌보드 `Hot 100`에서 6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미국 빌보드는 7월 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7월 10일 자 메인 싱글 차트를 공개했다. 공개한 차트에는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Butter`가 Hot 100 중 1위에 올라있다.
Hot 100 차트에서 6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통산 11번째 `핫 100` 1위를 달성했으며, 21세기 이후 그룹 최초 `핫 100` 6주 연속 1위라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빅히트 뮤직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음악에 보내주시는 꾸준한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국내 팬들도 이에 대해 "진짜 대단하다는 말 밖에는 안나온다", "자랑스럽다", "방탄이 가는 길이 전설이다" 등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K-POP 팬덤 플랫폼 앱 `덕킹`의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기록 달성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팬덤 플랫폼 덕킹 내에서도 수많은 팬들이 방탄소년단을 응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덕킹은 2020 도쿄올림픽 개최를 기념해 7월 한달 간 보컬, 댄스, 랩, 비주얼 등 각 종목 별 팬투표를 통해 금, 은, 동메달을 가리고 그에 따른 보상을 팬들에게 제공하고 있는데, 특히 7월 첫째 주 팬투표인 `2021 국가대표 아이돌 올림픽 - 보컬` 부문에서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3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9일 `Permission to Dance`가 포함된 싱글 CD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천재 뮤지션 에드 시런과 함께 작업했다고 알려진 이번 싱글 CD 소식에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