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하는 교육이 늘어나는 추세다. 디지털교과서는 단순히 영상만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쌍방향 수업으로 학생과 교사 간의 활발한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늘어나면서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수업 비중도 많이 늘어난 추세이다. 이에 따라 각 시도교육청도 디지털 교과서 활용과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 등 학생들이 편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나섰다.
초등인강 비상교육 와이즈캠프에서도 점점 달라지는 학습 방향에 따라 디지털 기반에서 단순 학습 뿐만 아니라 집중력과 발표력 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와이즈캠프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학생들이 홈스쿨링을 할 때 좀 더 편하고 집중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관리 방법과 기억에 오래 남는 학습법을 접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와이즈캠프는 비주얼씽킹 학습법으로 전과목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주얼씽킹은 교과 연계성이 높은 검증된 학습법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초등학교 수업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와이즈캠프의 비주얼씽킹은 ▲개뼈노트 ▲말뼈사전 ▲교과서 글뼈읽기 등으로 구성됐다. 각 콘텐츠는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유도한다. 개뼈노트는 특허 출원한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콘텐츠다.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 내용의 개념의 뼈대를 정리해준다. 단원의 마지막 과정에서 진행되며 단원 전체 핵심 내용을 이미지로 직관화해 기억할 수 있다.
말뼈사전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를 학년별· 단원별로 찾아서 단어의 뜻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초등 맞춤 사전이다. 텍스트와 음성 검색을 할 수 있다. 또 단어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교과서 글뼈읽기는 교과서에 나오는 여러 가지 종류의 지문을 통해 글의 뼈대를 잡는 연습을 할 수 잇는 콘텐츠다.
이와 함께 체계적인 학생들 관리를 할 수 있는 비주얼 코칭도 제공한다. 비주얼코칭은 AI 학습솔루션(AI 몰리·AI 학습 리포트), 라이브 화상수업, 1대 1 전화 튜터링 등이다.
AI 학습 시스템은 학습하는 아이들의 시선 데이터를 저장해 아이 트래킹 기술로 학생이 학습 시 집중하지 않으면 집중하라고 알려주기도 하고 스트레칭을 유도하기도 한다. 학습 시작부터 마칠 때까지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학습 친구 몰리를 통해 아이들의 시선 데이터를 분석, 학부모 앱에 저장된 학습데이터를 AI 맞춤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라이브 화상수업은 전국의 같은 학년 친구 및 담당 선생님과 함께 라이브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다. 전과목 강의 가능한 선생님이 설명을 해주고 한 명씩 돌아가면서 질문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친구들에게 자신이 배운 것을 설명하며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통해 동료학습의 부재도 막을 수 있다.
1대 1 전화 튜터링은 담당 선생님과 통화로 학습적인 부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코너다. 학생과 학부모와의 통화로 진도나 학습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드백 하며 학습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외에 소통 학습을 할 수 있는 비주얼 커뮤니티도 있다. 비주얼 커뮤니티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지식을 채울 수 있는 `와캠백과`, 개인이 만든 설문을 통해 친구들과 다양한 생각 나눌 수 있는 `생각나눔`, 정해진 주제에 대한 만화를 그리면서 자신감을 뽐낼 수 있는 `왘툰`,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유익하고 검증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왘튜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왘플래너` 공간도 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7세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학습 콘텐츠 `누리와캠`을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교 입학 전 필요한 주요 과목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누리 과정에 맞춘 한글, 국어, 수학, 영어 등 전과목 학습과 특별학습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