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스(A.C.E)의 음악성이 영국 유명 음악 매거진의 인정을 받았다.
영국의 음악 전문 매거진 NME는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에이스(A.C.E)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SIREN:DAWN (사이렌 : 던)`을 조명하며 5점 만점 중 4점이라는 높은 별점을 매겼다.
NME는 에이스가 지난달 23일 발매한 `SIREN:DAWN` 타이틀곡 `Higher (하이어)`에 대해 "팝, 록,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피아노 연주 등 다양한 장르와 사운드를 혼합했다"라고 소개했다. 다른 수록곡인 `Atlantis (아틀란티스)`, `Chaising Love (체이징 러브)`, `Story (스토리)`에 대해서도 "에이스를 최고의 형태로 선보이며 음악성을 지속적으로 확장했다. 따뜻한 아우라를 선사했다"라고 호평했다.
특히 이번 앨범의 의미를 NME는 "에이스가 뮤지션으로서의 성장을 본격화했다. 스토리텔링과 음악적 실험에 대한 자신감과 결의를 보여준다"라고 바라봤다. 나아가 "에이스가 앞으로 우리를 놀라게 한다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는 확신의 기대감을 드러내며 에이스의 행보를 주목하길 독려했다.
에이스는 `SIREN:DAWN` 발매 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2개국 차트, K-POP 장르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앞서 NME ASIA가 에이스의 컴백과 호성적을 조명한 데 이어 NME 메인 홈페이지에서도 `SIREN:DAWN`을 향한 극찬이 이어졌다. 이를 통해 에이스는 유니크한 색깔과 음악성을 재차 인정 받게 됐다.
이번 `SIREN:DAWN`은 더욱 성숙하고 섹시해진 에이스의 매력이 돋보이는 앨범으로 2021년 26주차 주간 가온 앨범 차트에서 2위에 올랐다. `Higher`는 아찔하고 치명적인 꿈을 꾸는 인어의 사랑 이야기를 새롭게 재해석한 곡이다.
에이스는 각종 음악 방송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Higher` 활동을 이어가며 신비롭고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