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능력자격시험인 HSK 시험의 개편 소식이 확정된 가운데 `남미숙 중국어 강남학원`이 오는 7월부터 새로운 중국어 학습 커리큘럼을 적용한 수업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남미숙 중국어 강남학원`은 중국어 교육 전문가 그룹 `남미숙 중국어연구소`와 교육 및 진로 컨설팅 전문기관 `차이나에듀`의 중국어 교육 전문학원으로 내년 3월로 예정된 HSK 7-9급 시행 및 이어질 HSK 3.0 개편에 맞춰 커리큘럼에 변화를 주었다는 설명이다.
중국 국가교육위원회의 주관으로 시작된 HSK는 대기업, 공기업, 공공기관에의 취업은 물론 중국 유학, 대학원 진학 등을 위한 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10년 1-6급 시험체계로 개편되어 운영되어 왔으며 2022년 3월부터는 7-9급이 새롭게 신설된다.
새롭게 시행할 HSK 7-9급 시험은 번역 능력과 같은 고급 중국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 될 전망이다. 남미숙 중국어 측은 이와같은 HSK의 변화에 대비해 기존 HSK 및 중고급 회화 수업과 연계한 중국어 통번역 학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
오는 7월부터는 HSK 3.0 개편에 대비한 중국어 학습 커리큘럼 오픈의 일환으로 통번역 대학원 입시 준비생들이 선망하는 명문 통번역대학원 과정을 거친 강사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통번역 기초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남미숙 원장은 "HSK가 쓰기, 독해, 말하기 등 분야의 탄탄한 기본 능력을 요구하는 방향으로 바뀌어 갈 것"이라며 "보다 쉽고 빠르게 중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기초부터 회화와 HSK, 그리고 기본적인 통번역 능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시너지를 높이는 학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남미숙 중국어 강남학원은 칭화대, 인민대 등 중국 명문대학(원)을 졸업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중국어 전문 학원으로 7월 4일(일)까지 여름방학 개강 얼리버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