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휴양지 중 한 곳인 낙산해수욕장 앞 `그랑베이 낙산` 분양 소식에 국내 부동산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인데다 풍부한 관광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지하 6층~지상 20층, 전용 27㎡~66㎡, 총 436실의 대규모로 공급되는 `그랑베이 낙산`이 위치한 지역 일대의 관광객은 코로나19 이전 기준 약 1천만명으로 추산하고 있으며, 해당시설 앞에 펼쳐진 낙산해수욕장은 이미 서핑족들이 자리잡은지 오래다.
또한 인근에 낙산항, 낙산사 등 유명 관광지가 자리잡고 있으며 양양 오토캠핑장, 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양양 쏠비치는 국내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관광객의 방문이 잦은곳이다.
교통입지조건으로는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IC 및 44번, 7번 국도와 인접하고 있어 서울 및 인근도시로의 왕복이 수월하다. 7번 국도를 이용해 인근 속초시와 강릉시로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속초~양양~동해~삼척을 잇는 동해고속도로,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인천까지 연결된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2026년 개통예정인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호재도 있다.
아울러 양양국제공항이 근처에 자리잡고 있다. 최근 국제선 및 국내선의 전면적인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 또한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근래에 관광객이 줄었지만, 해당지역의 잠재 관광수요는 오히려 이전보다 증가한 것을 눈으로 직접 실감하고 있다"라며 "인근 지역개발소식 및 관광자원은 이 지역만이 갖고 있는 포인트가 수요자들에게 어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그랑베이 낙산`은 `까뮤이앤씨`가 시공을 맡았다. 특히 `그랑베이 낙산`은 생활형 숙박시설로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 적용으로 최근 이슈인 규제들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금융권 대출규제 대상이 아닐뿐더러 만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분양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홍보관은 현재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4길 5(양재역 8번출구)과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동해대로 3066-5 두 곳에 마련됐으며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