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이 일상화됐다. 그러나 온라인 수업은 기존 학교 수업보다 집중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이는 동료학습의 부재에 따른 현상이다.
초등 인강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쌍방향 라이브 화상 수업으로 이런 문제점을 해결했다. 다양한 비주얼코칭으로 밀착 학습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비주얼코칭은 라이브 화상 수업을 비롯해 1:1 전화 투터링, AI몰리, AI 맞춤 리포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라이브 화상 수업`은 전국의 같은 학년 친구와 선생님과 함께 라이브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다.
전 과목 강의를 할 수 있는 선생이 설명해주고 한 명씩 돌아가면서 질문하고 발표할 기회도 있다. 특히 친구들에게 자신이 배운 것을 설명하는 등 동료학습의 부재도 막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는 발표형 라이브 화상 수업으로 동료학습도 가능하다.
1:1 전화튜터링을 통해 담당 선생과 통화로 학습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학생과 학부모와의 통화로 진도나 학습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드백 하며 학습관리를 할 수 있다.
이외에 AI 몰리·AI 맞춤 리포트 등 AI 학습 시스템은 체계적인 학생들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아이들의 시선 데이터를 저장해 집중력을 높이고 스트레칭을 유도하는 등 학습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와이즈캠프는 비주얼코칭은 물론 초등학교 수업 현장에서도 사용되는 비주얼씽킹 학습으로 교과 연계성을 높이고 있다. 와이즈캠프에서는 비주얼씽킹 학습을 `개뼈노트`와 `말뼈사전` `교과서 글뼈읽기` 등으로 나눠 제공하고 있다.
개뼈노트는 자신이 정리하고 배운 내용을 설명하는 과정을 통해 교과 핵심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코너다. 단원평가와 수행평가 대비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다. 개뼈노트에서 단원별 핵심 개념을 비주얼씽킹으로 정리하며 단원평가와 수행평가 등 각종 평가에 긍정적 효과를 낼 수 있다.
개뼈세상은 단원 핵심 내용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시각화해 정리할 수 있는 초등 노트로 친구들의 노트도 볼 수 있고, 자신의 노트 공유 기능이 있다. 이에 따라 같은 주제에 대한 여러 가지 노트를 볼 수 있어 의견 공유 등 모둠 학습 효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를 학년별 단원 별로 찾아 단어의 뜻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초등 맞춤 사전인 `말뼈사전`, 지문의 핵심 내용을 뼈대로 구조화 하는 과정을 통해 국어 수행평가에 도움을 주는 `교과서 글뼈읽기` 등의 콘텐츠가 있다.
아울러 친구들의 의견을 설문과 글, 그림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면서 의사소통 능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비주얼커뮤니티도 제공한다.
비주얼커뮤니티는 개인이 만든 설문을 통해 친구들과 다양한 생각 나누는 `생각나눔`, 친구들과 함께 백과사전을 만들면서 지식을 채우는 `와캠백과`, 정해진 주제에 대한 만화를 그리면서 자신감을 뽐내 볼 수 있는 `왘툰`, 학습동기를 부여해 주는 유익하고 검증된 영상을 시청하는 `왘튜브`,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흥미 유발해주는 `왘플래너` 등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최근 7세 전문 학습 콘텐츠 누리와캠을 오픈했다. 누리와캠에서는 누리과정에 맞춰 한글, 영어, 수학 등 학습과 특별학습까지 가능하다.
와이즈캠프는 누리와캠 오픈을 기념해 정회원으로 등록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와이즈캠프 무료체험을 신청하면 비상교육 수학 문제집과 초등한자 급수 문제집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