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을 이용하는 기업들이 고객들의 상담 경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엠비아이솔루션은 챗봇 시나리오 결과를 자동 분석해주는 `챗봇 시나리오 고객여정지도` 서비스를 새로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챗봇에 유입된 고객의 유출입 정보를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용이하게 활용할 수도 있다.
고객 유입 시나리오 분석 결과에 따라 기업은 이를 상담원의 성과평가에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불필요한 상담을 걸러내는데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이재욱 엠비아이솔루션 대표는 "고객여정지도 서비스를 통해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사들에게 챗봇 효과에 대한 중요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