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팜은 6월 7일, 이카리딘 15% 성분의 모기기피제인 의약외품 닥터리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닥터리펠은 DR `의사, 병을 치료하는 전문적 의미`와 REPEL `쫓아내다, 격퇴하다, 접근하지 못하게 하다`의 의미의 브랜드명을 담았다. 다가오는 여름철 해충들로부터 지킬 수 있도록 해충퇴치제 전문 기업 ㈜티라팜이 준비한 두 번째 제품이다.
㈜티라팜은 지난 2020년 6월, 스위스 연방보건부 인증, 국내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 승인을 받은 스위스 Phamacochimie SA. 기술제휴 해충퇴치제 `티락스`를 선보인 바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닥터리펠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이다. 국내 최초 카드형 스프레이 모기기피제이며, 17mL 용량이다. 무겁고 휴대하기 불편한 점을 개선해 지갑, 핸드백, 주머니 등에 넣어 휴대하기 간편하다.
제품에 사용된 이카리딘 성분은 WHO 추천, FDA, EPA 승인된 성분이다. 이카리딘은 독일 바이엘사가 개발한 원료로서, 후추나무에서 추출한 피페린과 비슷한 성분이다. 해충이 인체에서 발산하는 냄새를 찾지 못하도록 차단해 접근을 막는 성분으로, DEET 성분을 대체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업체 측은 티라팜의 닥터리펠은 이카리딘 성분을 15% 함유해, 지속시간이 긴 점도 특징이다. 이에 모기, 산모기, 말라리아, 일본뇌염, 지카바이러스 등 모기를 매체로 한 질병은 물론, 작은 소참진드기의 기피도 가능하며 털진드기에도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색 무취의 제품으로, 향에 대한 거부감 없이 사용가능하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날씨가 따뜻해지는 요즘 여름철 모기, 진드기 등 해충의 위협으로 부터 야외활동 시 닥터리펠로 간편하게 사용해 `나` `우리아이` `우리가족` 모두를 지킬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리펠은 네이버스마트스토어 티락스공식몰, G마켓, 옥션, 쿠팡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