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파 보이밴드 원위(ONEWE)가 첫 미니앨범의 콘셉트 포토를 추가 공개하며 남다른 콘셉트 소화력을 입증했다.
원위는 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플래닛 나인 : 얼터 에고)의 콘셉트 포토를 선보였다.
사진에는 구름을 형상화한 듯한 이불 위에 누운 채 같은 곳을 응시하고 있는 원위의 모습이 담겼다. 편안하면서도 포근한 분위기 속 서로를 감싼 멤버들의 모습은 마치 연결된 듯 원위가 새롭게 보여줄 정체성을 예고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원위는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를 통해 비에 젖은 모습으로 한층 섹시하면서도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따뜻한 매력의 소년미 넘치는 반전 매력을 선보이며 새 앨범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원위가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는 태양계에 알려지지 않은 `제 9의 행성`에서 `새로운 자아`를 찾은 원위의 모습을 그린다.
`Planet Nine : Alter Ego`는 `야행성`, `소행성`으로 이어지는 원위만의 새로운 `행성 시리즈`의 연장선의 앨범으로, 다섯 멤버 모두가 곡 작업에 참여해 원위만의 음악적 색깔과 아이덴티티를 녹이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타이틀곡은 `비를 몰고 오는 소년 (Rain To Be)`은 멤버 강현의 자작곡으로, 원위의 활동 때마다 비가 왔던 것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키아 역시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고, RBW 소속 히트메이커 전다운도 작곡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원위는 오는 16일 첫 미니앨범 `Planet Nine : Alter Ego`를 발표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