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지 김치찌개 브랜드 `오모리 찌개`가 (주)콘랩컴퍼니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오모리 집밥`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오모리 찌개는 현재 오프라인 매장 운영뿐만 아니라 `GS25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오리온 스윙칩 오모리 김치찌개맛` 제품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브랜드다. 오모리 찌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일반 가정에서 간편하게 접할 수 있는 도시락을 선보였다.
이번 냉동 도시락 출시는 매장에서만 먹을 수 있었던 `오모리 묵은지 김치찌개`, `오모리 옛날짜장덮밥` 메뉴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결정됐다. 특히 폭넓은 소비자 기호를 고려해 오모리 김치찌개를 비롯해 옛날짜장덮밥, 김치제육덮밥, 치즈불닭덮밥, 치즈떡갈비덮밥, 차돌김치볶음밥도시락, 차돌김치볶음밥PACK과 같이 다양한 메뉴도 함께 개발해 출시했다.
모든 메뉴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직화솥 조리 방식과 급속진공냉동방식으로 재료의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김치찌개와 차돌김치볶음밥 도시락, PACK 제품을 제외한 전 메뉴 320g의 용량으로 출시돼 든든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도시락 브랜드 `오모리 집밥`의 브랜드 스토리, BI, 제품 개발은 (주)콘랩컴퍼니의 협업으로 완성됐다"면서 "이미 지난 5월 6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와디즈 펀딩에서 목표 대비 4,514%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이러한 관심을 바탕으로 급성장 중인 HRM 시장에서 `오모리 집밥`의 인지도를 높여갈 계획이며, 앞으로 추가 제품 개발을 진행해 시리즈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