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사람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실현시키는 것을 미션으로 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 오므론이 `5월 혈압측정의 달(K-MMM21)` 캠페인의 공식 후원사로서 고객 참여형 SNS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혈압측정의 달(May Measurement Month)` 캠페인은 심혈관질환과 뇌혈관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인 고혈압의 위험성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세계최대 공공 혈압측정 캠페인이다. 국제고혈압학회(ISH)에서 `세계 고혈압의 날(5월 17일)`을 기념하여 전 세계적으로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2019년부터 대한고혈압학회를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여성 고혈압을 찾아라"라는 테마로 비대면 온라인 캠페인과 유튜브 영상 공모전 등이 진행 중이며, 질병관리청,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민건강보험공단, 대한심장학회 등이 함께한다.
오므론헬스케어는 글로벌 메인 스폰서로 국내 MMM캠페인의 도입부터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혈압계 후원과 혈압측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금년에는 혈압측정 활성화를 위해 공식블로그에서 진행되는 `오므론 혈압계`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신의 혈압을 오므론 혈압계로 측정해 해시태그(#혈압측정, #K_MMM21)와 함께 업로드 후 공식블로그에 링크를 게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경품으로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며, 이벤트는 6월 말까지 진행예정이다.
오므론 헬스케어 담당자는 "고혈압은 매우 위험한 질병 가운데 하나이지만 암 등의 질병에 비해 상대적으로 위험성과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편이다. 가정용 혈압계를 통해 꾸준히 본인의 혈압을 기록하고 인지하고 있는 것은 고혈압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번 `5월 혈압측정의 달`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고혈압 예방과 적시 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