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과 함께 비타민 C를 섭취하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고 콜라겐의 끈끈한 성질을 강화해주기 때문이다. 더불어 이미 생성된 콜라겐을 보호하며 콜라겐이 각종 유해산소로부터 파괴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콜라겐 합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C 섭취보다 병풀이 150% 이상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있다. 병풀은 여러해살이 풀로 오래 전부터 여러가지 질병을 치료하는 약용식물로 사용돼 왔으며, 병풀은 세포가 손상되지 않고 재생할 수 있도록 보호하며 노인성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최근 들어 각종 의약품이나 화장품에도 병풀 관련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콜라겐의 효과를 얻고자 하는 소비자들이라면 병풀콜라겐 제품에 얼마나 많은 양의 병풀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 한가지 더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할 점은 병풀의 원산지이다.
현재까지 전 세계 최초의 병풀 생산 업체는 훼손되지 않은 천혜의 자연으로 알려진 마다가스카르에 있으며, 마다가스카르에서 재배한 병풀을 건조한 잎에서는 아시아티코사이드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증명되어 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마다가스카르산 병풀에 많은 양이 함유된 아시아티코사이드는 콜라겐 합성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상처 치유활동에 도움이 되며 켈로이드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