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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1Q 영업익 31억원…"사업구조 개편 효과"

키즈·실버 사업 매출 각각 46%·16% 성장
"단체급식 대비 수익성 높고 비용 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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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코로나19로 인한 외식경기 침체와 소비심리 악화에도 불구하고, CJ프레시웨이가 사업구조 개편 효과에 영업흑자를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8억 원 늘어난 31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4% 감소한 5,460억 원, 당기순손실은 44억 원으로 적자폭을 줄였다.

사업 분야별로는 키즈와 실버 경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는 분석인데, 일반 단체급식과 비교해 수익성이 높고 관련 비용이 적은 것이 장점이란 설명이다.

실제로 키즈 경로 매출은 약 180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6% 신장했고, 실버 경로 매출 역시 16% 증가한 160억 원으로 집계됐다.

단순 식자재 공급을 넘어 영유아와 부모, 교육시설 교직원 등 각 소비자의 특성에 맞는 부가 서비스를 강화가 주효했다.

가정간편식(HMR)과 프랜차이즈 경로 소스 등을 제조하는 송림푸드의 성장세도 실적을 견인했는데, 외식·HMR 수요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106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사업구조 개편을 통해 마진율이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 점은 고무적"이라며 "수익성 강화 중심 경영활동을 지속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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