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84.96

  • 9.50
  • 0.38%
코스닥

696.77

  • 3.04
  • 0.44%
1/4

ITZY, 유튜브 뮤직 글로벌 톱 송 차트 1위…한계 없는 글로벌 성장세 입증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신기록 제조기` ITZY(있지)가 유튜브 뮤직의 글로벌 톱 송 차트와 국내 톱 송 차트를 동시 석권하며 한계 없는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했다.

ITZY가 지난달 30일 전 세계 동시 발매한 새 미니 앨범 `GUESS WHO`(게스 후)와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각종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유튜브 뮤직에서 또 하나의 유의미한 기록을 추가했다.

신곡 `마.피.아. In the morning`은 전 세계에서 약 6200만 회 이상 재생돼 유튜브 뮤직 글로벌 톱 송 차트(2021.04.30~05.06 집계 기준)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같은 기간 국내에서도 톱 송 차트, 톱 뮤직비디오 차트, 핫이슈 차트 등 유튜브 1위를 싹쓸이했다. 특히 톱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신곡 뮤비 외에도 발매 당일 개최한 쇼케이스를 통해 선보인 수록곡 `Sorry Not Sorry`(쏘리 낫 쏘리) 무대 영상과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 무대 영상이 각각 4위와 9위에 올랐고, 신곡 퍼포먼스 비디오와 안무 영상을 비롯해 ITZY의 각종 콘텐츠 총 10편이 해당 차트에 포진돼 폭발적인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ITZY는 신보 `GUESS WHO`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148위로 첫 진입했고 미국 롤링스톤의 `톱 200 앨범` 차트(2021.04.30~05.06 집계 기준)에서도 164위로 최초 등장하는 등 글로벌 호성적을 쌓고 있다.

아울러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0만 130장을 달성해 전작 `Not Shy`(낫 샤이)의 기록인 14만 4355장을 뛰어넘었고, 한터차트 주간 음반 차트(2021.05.03~05.09)와 가온차트의 2021년 19주차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2021.05.02~05.08)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마.피.아. In the morning` 뮤직비디오는 공개 사흘 만인 3일 오후 2시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건을 돌파했고, 11일 정오 기준 7616만 뷰를 넘어서며 ITZY의 역대 뮤비 가운데 최단기간 1억 뷰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독보적인 퍼포먼스 능력을 내세워 전 세계 K팝 팬들을 `마며들게`(`마.피.아. In the morning`에 스며들다)한 ITZY의 성장세와 매력 상승세에 귀추가 주목된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