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가 분석] CFRA가 투자의견 상향 조정한 5월 기대주오늘은 CFRA가 투자의견을 상향 조정한 5월달 기대 종목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낙관적인 경기 상황에 대한 기대감 속에서 S&P500 지수는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US뉴스는 S&P500 지수가 지난 3월 팬데믹 기준으로 85% 가까이 올랐다며 앞으로도 추가 상승여력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US뉴스는 지난해 주식 매수 기회를 아쉽게 놓쳤더라도 올해 여전히 주목할만한 매력적인 기업들이 많이 남았다고 전했는데, US뉴스가 정리한 CFRA의 기대 종목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리스트에 가장 먼저 오른건 로버트 하프 인터내셔널입니다. 이 기업은 직원들을 위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CFRA는 로버트 하프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면서 향후 5년 동안 시장 평균보다 높은 매출을 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CFRA는 올해 들어 로버트 하프가 40% 넘게 올랐지만 투자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저평가 돼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로버트 하프가 현재 경쟁 기업들 보다 높은 포지션에 있다면서 올해 말까지 팬데믹 이전의 수익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CFRA, 로버트 하프에 대한 투자의견 strong buy 적극 매수로 제시하면서 강한 기대감 내비친 모습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ASML 홀딩스입니다. ASML은 세계 3위의 반도체 제조장비 공급업체입니다. CFRA는 최근 세계적인 반도체 품귀현상으로 인해 ASML이 수혜를 입게 됐다면서 회사의 매출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적어도 올해 하반기까지는 반도체 품귀 현상이 지속될 것이라며 이에 따라 ASML에 대한 수요도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CFRA는 ASML이 추진중인 5G 무선 네트워크 사업에도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CFRA는 회사에서 선보이고 있는 최근 사업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ASML의 적정 가치가 745달러는 된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서 씨티그룹과 존슨앤존슨도 투자의견 매수로 조정되면서 리스트에 오른 점까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약국 소매점 라이트 에이드입니다. CFRA는 라이트 에이드 투자자들이 지난 5년 동안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로 한 때 1,000달러에 육박했던 이 회사의 주가는 과거 큰 폭으로 하락한 이후 지난 5년 동안 90% 넘게 하락한 상태입니다. 다만 CFRA는 최근 라이트 에이드에게 매력적인 진입 지점이 보인다면서 드디어 매수 기회가 찾아왔다고 전했습니다. 최근 약국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과정에서 라이트 에이드가 수혜를 받고있다며 이에 따라 회사의 매출도 향후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CFRA, 이 같은 근거로 라이트 에이드의 투자의견 적극 매수로 제시한 상황입니다.
이외에도 석유 및 천연가스 생산업체 오빈티브, 농축 인산염 및 작물 영양제를 생산하고 있는 모자이크까지 투자의견 상향 조정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