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가 저렴한 비용으로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지원하는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을 선보인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은 자회사 카비오스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날방TV를 출범한다고 6일 밝혔다.
날방TV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스마트폰 하나로 자유로운 생방송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타 플랫폼 대비 영상 응답속도를 평균 1-2초 단축시켜 끊김 현상은 최소화하고 쌍방 소통은 한층 더 원활하게 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필요한 서비스만을 선택할 수 있어 비용 절약이 가능하고 방송된 내용은 스트리밍 형태의 채팅이 동기화된 VOD(주문형비디오) 파일로 제공받을 수 있어 재방송에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코리아센터는 모바일 SNS 전용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와 연동해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의 간편 결제를 지원하고 쇼핑몰 외에 대형 쇼핑몰, 자사몰(D2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저가 정책을 활용해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상 메이크샵 라이브 커머스 개발 총괄이사는 "최근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D2C 모델 쇼핑몰 비중 확대로 라이브 이커머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개발해 쇼핑몰 브랜드 가치는 높이고 매출은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