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50

  • 12.99
  • 0.53%
코스닥

680.54

  • 4.62
  • 0.68%
1/4

“자체 최단 기록 경신” ITZY, 신곡 ‘마.피.아. In the morning’ 뮤직비디오 공개 3일 만에 5000만 뷰 돌파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ITZY(있지)의 신곡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 뮤직비디오가 자체 최단 시간 5000만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달 30일 발매된 새 미니 앨범 `GUESS WHO`(게스 후)의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 뮤비는 공개 사흘 만인 5월 3일 오후 2시 3분경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건을 달성했다. 이는 2020년 3월 발표한 `WANNABE`(워너비) 뮤비가 가진 5일 39분의 기록을 약 47시간 앞당긴 자체 최단 기록이다.

`마.피.아. In the morning` 뮤비는 공개 당일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4위로 진입 후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려 발매 다음 날인 1일 오후 6시 기준 1위에 등극했고, 국내에서도 인기 급상승 동영상 5위로 진입 후 2위까지 올라 ITZY를 향한 높은 국내외 관심을 실감케했다.

전 세계 각종 차트에서도 호성적이 쏟아지고 있다. 신보는 발매 다음 날인 1일 오전 8시 기준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터키 등 해외 13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은 지니뮤직, 벅스, 바이브를 비롯한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고,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4월 30일 자 글로벌 톱 200 차트 79위로 진입해, 2020년 8월 `Not Shy`(낫 샤이)가 기록한 순위인 82위를 가뿐히 뛰어넘었다. 5월 1일 자 차트에서는 두 계단 상승한 77위, 5월 2일 자 차트에서는 66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연일 팀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로 쓰며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K팝 대표 퍼모머`다운 면모도 유감없이 발휘 중이다. 1일 오후 11시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을 통해 오픈한 타이틀곡 퍼포먼스 영상은 공개 약 39시간 만인 3일 오후 2시 20분경 유튜브 조회 수 300만 건을 돌파했다. 3일 0시 ITZY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안무 연습 영상 `ITZY(있지) "마.피.아. In the morning" Dance Practice (Moving Ver.)` 역시 공개 12시간이 채 되기 전인 오전 11시경 조회 수 100만 건을 넘어섰다. ITZY는 글로벌 K팝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4일 0시 신곡의 `DAY & NIGHT` 버전 안무 영상을 추가로 공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블랙 슈트를 차려입고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인 `DAY` 버전과 컬러풀한 의상과 사랑스러운 매력이 돋보이는 `NIGHT` 버전이 반전 매력을 이루는 콘텐츠가 월드와이드 팬심을 정조준하고 있다.

한편 ITZY는 국내 음악 방송을 비롯해 각종 유튜브 콘텐츠,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3일부터는 유튜브에 `마.피.아. In the morning` 뮤비 리액션 영상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고 ITZY 멤버들이 직접 이를 리리액션하는 신선한 프로모션을 펼치며 팬들과의 인터렉션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