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청약<한국>어제에 이어 오늘도 SK그룹 계열의 배터리 소재 전문업체 SK아이이 테크놀로지의 공모청약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5개 증권사의 첫날 평균 청약 경쟁률은 약 78대 1이었는데, 청약 증거금은 22조 천억원 규모로 지난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첫날 증거금보다 훨씬 큰 규모로 집계됐습니다. 또 오늘 삼성전자와 네이버, LG전자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하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정부가 오늘 부채원리금 상환비율 강화 등의 내용이 담긴 가계부채 관리 방안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규제 강화책은 8%가 넘는 가계부채 증가 폭을 4%대로 떨어뜨리는 내용을 골자로 하면서, LH사태 방지 대책 등의 내용도 포함될 예정입니다.
또 공정위가 오늘 대기업 총수 지정 등 2021년도 대기업집단 지정결과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현대자동차와 효성 등 여러 대기업의 총수가 교체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미국 국적인 김범석 쿠팡 의장이 첫 외국인 총수가 될지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유럽>다음은 유럽입니다. 오늘 유럽에서는 4월 경기체감지수가 발표될 예정이고, 독일에서는 4월 실업률과 소비자물가지수 예비치가 공개될 계획입니다. 또 일본 증시가 국경일인 쇼와의 날로 쉬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다음은 미국입니다. 오늘 미국에서는 아마존과 캐터필러, 마스터카드 등 주요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고, 이어서 미국 상무부가 1분기 GDP 예비치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또 전미 부동산 중개인협회 NAR이 미국의 3월 잠정주택 판매지수를 발표할 예정인데, 이를 통해 기존주택 판매 수치를 1~2달 먼저 예측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한편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도 오늘 발표됩니다. 오늘은 지난주 발표보다 약 2천명 가량 상승한 54만 9천명으로 집계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