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공매도가 재개되며 변화될 장세에 개인투자자들의 걱정이 깊어졌다.
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윤유석은 공매도가 피하는 종목을 알면 변화될 장세에도 흔들림 없이 투자를 이어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공매도가 피하는 종목이란, 실적이 좋은 반면 저평가돼서 주가 상승 압력이 높은 종목으로 전년 대비 실적 성장을 했는지와 앞으로 성장 여부가 있는 종목인지 여부를 따져야 하고, 성장률 대비 PER이 낮은 종목이라고 전했다.
따라서 개인투자자들은 상기 조건에 부합하는 기업 찾아 심도 있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윤유석파트너를 비롯한
한국경제TV 와우넷 대표파트너들은 24,25일 이틀에 걸쳐 주말특집 공개방송 "공매도 재개, 미리 담아 둘 종목은?"을 통해 개인 투자자가 알아야 할 공매도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24일(토) 10시부터 14시까지 ▲신학수_공매도에 상관없는 이 종목은? ▲윤유석_공매도 세력이 싫어하는 종목 투자 ▲김병전_공매도와 상관없는 정책주 ▲박찬홍_공매도와 5월 핵심 유망주 ▲안인기_공매도도 피해갈 매집주 집중 매매법을 공개한다.
다음날인 25일(일) 20시부터 24시까지 ▲최익수_공매도에서 자유로운 세력주 공략법 ▲안인기_공매도도 피해갈 매집주 집중 매매법 ▲한옥석_주식 전문가의 공매도 준비법 ▲김대복_공매도 이슈 관련 집중하여 공략할 주도주에 대해서 방송한다.
방송은
와우넷 홈페이지 공개방송 코너를 통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경제TV 와우넷은 10년간 증권투자정보 부분 1위 플랫폼으로 50여 명의 주식전문가가 개인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주식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