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20.36

  • 13.98
  • 0.55%
코스닥

693.15

  • 3.68
  • 0.53%
1/3

‘14일 데뷔 1주년’ 크래비티, '9人9色' 1년史 총정리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그룹 크래비티(세림, 앨런, 정모, 우빈, 원진, 민희, 형준, 태영, 성민)가 데뷔 1주년을 맞았다.

크래비티는 `독창적인 매력으로 우리의 우주(평행세계)로 끌어들이겠다`는 의미의 그룹명과 같이 서로 다른 9명의 멤버가 무대 위 하나로 모였을 때 더욱 빛났다. 데뷔 앨범 `CRAVITY SEASON 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크래비티 시즌 1. 하이드아웃 : 리멤버 후 위 아)`를 비롯한 총 3장의 미니앨범을 발표하며 누구보다 바쁜 1년을 지나온 `괴물 신인` 크래비티의 지난 활약상을 모았다.

크래비티는 지난해 4월 14일 `Break all the Rules(브레이크 올 더 룰즈)`로 데뷔, 가요계에 신선한 돌풍을 몰고 왔다. 강렬한 퍼포먼스로 눈도장을 찍은 크래비티는 후속곡 `Cloud 9(클라우드 나인)`으로 아홉 소년의 싱그럽고 청량한 매력을 마음껏 뿜어냈다.

크래비티는 데뷔 앨범을 통해 신인답지 않은 독창적 퍼포먼스와 다채로운 콘셉트 소화력을 증명했을 뿐만 아니라 성과 면에서도 훌륭한 기록을 남겼다. 데뷔 앨범 `CRAVITY SEASON 1. HIDEOUT : REMEMBER WHO WE ARE`는 한터차트 상반기 음반 차트 신인 부문 1위를 차지하며 2020년 상반기 데뷔한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아이튠즈 톱 케이팝 앨범 차트 7개 지역 1위, 총 12개 지역에서 TOP 3에 올랐고 빌보드 소셜 50 12위에도 이름을 올려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아티스트 반열에 올랐다.

크래비티의 진가는 두 번째 미니앨범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CRAVITY SEASON 2. HIDEOUT : THE NEW DAY WE STEP INTO(크래비티 시즌 2. 하이드아웃 :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 타이틀곡 `flame(플레임)`으로 141일 만에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대중이 선택한 대세 그룹으로 거듭난 것.

특히 지난해 연말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 뮤직 어워즈(2020 SORIBADA BEST K-MUSIC AWARDS)`를 비롯한 각종 대규모 시상식을 통해 신인상 5관왕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고, `2020 AAA(Asia Artist Awards)`에서 올해의 포텐셜,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의 베스트 오브 넥스트까지 차지하며 2020년 데뷔한 신인 가운데 가장 눈부신 포텐을 터뜨린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이어 크래비티는 올해 초 발매한 3번째 미니앨범 `CRAVITY SEASON 3. HIDEOUT : BE OUR VOICE(크래비티 시즌 3. 하이드아웃 : 비 아워 보이스)`를 통해 음악적으로도 눈에 띄는 성장을 이뤘다. 특히 세림, 앨런, 원진이 작사에 이름을 올리고 태영, 앨런, 형준이 안무 시안에 참여하는 등 앞으로 선보여 나갈 셀프 프로듀싱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크래비티는 자체 제작 예능 콘텐츠 `크래비티 파크(CRAVITY PARK)`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차세대 `예능돌`로도 합격점을 받았다. 탄탄한 팀워크를 중심으로 멤버들의 유쾌한 입담과 밝은 에너지, 뛰어난 진행 실력 등을 두루 보여주며 예능감을 인정받았고 활동 공백기를 살뜰히 채우며 팬들과 소통했다.

데뷔 후 365일 신인의 패기와 다재다능한 음악적 역량으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빛낸 크래비티가 앞으로 써나갈 새로운 기록에 애정 어린 관심이 쏠린다.

한편 크래비티는 데뷔1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비하인드 콘텐츠를 공개 중이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