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바크(Barrrk)`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바크 푸푸백`의 판매방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전문기업 `인트윈`과 함께 `봄날의 댕댕이를 좋아하시나요?`라는 타이틀로 진행한 바크의 첫 번째 라이브 커머스는 기존 실내에서 진행했던 펫용품 방송에서 벗어나 반려견과 산책하며 자연스럽게 제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좋아요` 1만건을 넘는 등 신선하다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된 `바크 푸푸백`은 물에 녹는 반려견 배변봉투로 PVA의 수용성 소재로 제작되어 반려견 산책 후 물에 녹여 간편하게 처리가 가능하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간편함과 환경 친화적 처리를 강조한 푸푸백은 일본, 미국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되고 있는 등 `바크`의 대표 상품으로 등극한 상태다.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이 `바크 푸푸백`을 기존 가격보다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했으며 실용적인 사은품과 무료배송 혜택 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구매를 촉진했다.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잠재 고객에게 홍보 하는 등 전문적인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바크의 첫번째 라이브 커머스를 함께 진행 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전문기업 `인트윈` 은 기획부터 홍보, 촬영, 송출까지 모든 부분을 맡아서 준비했으며, `크브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바크 김민철 대표는 "처음 시도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야외에서 색다르게 진행해 신선했으며, `바크 푸푸백`의 모델견과 함께 산책하며 환경 친화적인 푸푸백을 홍보할 수 있어 즐거웠고 청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통해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인트윈 최세헌 대표도 "앞으로도 기발하고 다양한 기획 라이브를 통해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번에 진행한 바크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