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49.78

  • 21.79
  • 0.82%
코스닥

774.49

  • 4.69
  • 0.6%
1/4

폴더버거 판매 접은 롯데리아, 신제품 '치즈No.5' 출시

매출 부진 'AZ버거·폴더버거 핫치킨' 단종 결정
신제품 '치즈No.5', 고다·체다·에멘탈 등 활용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폴더버거 판매 접은 롯데리아, 신제품 `치즈No.5` 출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롯데리아
롯데리아가 `아재(AZ)버거`와 `폴더버거(핫치킨 종)` 등 2개 버거의 판매를 중단한다.

맥도날드, 버거킹, 맘스터치 등 경쟁사들의 공세에 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가 5년 만에 영업 적자를 기록하는 등 실적 부진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매출이 좋지 않은 제품 위주로 단종을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016년 등장한 AZ버거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콘셉트로 출시 반년 만에 누적 판매량 천만 개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었지만, 이번 품목 조정 대상에 놓였다.

지난해 7월 `버거 접습니다`라는 문구로 관심을 모은 폴더버거 핫치킨도 단종이 결정됐는데, 이로써 해당 제품은 출시 1년을 채우지 못하고 실제로 판매를 접게 됐다.

롯데리아는 이들 제품을 빼는 대신 고다, 체다, 에멘탈, 크림치즈, 모짜렐라 등 다섯 가지의 치즈를 버거 하나에 담아낸 `치즈No.5`를 새로 내놨다.

신제품은 패티 안에 체다, 고다, 모짜렐라 치즈 원물이 박혀있고, 패티 위에 체다 슬라이스 치즈를 올린 데다, 소스에도 치즈를 활용해 깊은 풍미와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모짜렐라인더버거, 클래식치즈버거와 함께 고품질의 다양한 치즈가 들어간 치즈No.5는 `롯데리아 치즈 버거 3대장`을 선두에서 이끌 예정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해외여행을 비롯한 색다른 경험이 부족한 지금 다양한 치즈가 들어간 치즈No.5에 도전하시며 색다름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리아, 치즈No.5.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