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파트너사의 판매수수료를 ‘-1%’로 책정하는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을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판매수수료를 환급해 주는 것은 티몬이 처음이다. 통상 3%대인 결제대행(PG) 수수료도 티몬이 부담한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대형유통업체 유통거래 실태조사’에서 온라인몰의 실질수수료율은 평균 9%였다.
티몬은 이번 수수료 정책에 대해 파트너와의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더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1% 수수료를 적용받으려면 판매 상품을 등록할 때 옵션을 포함하지 않은 개별 단위의 상품을 단품 카테고리에 등록하면 된다. 기존 등록한 모든 상품도 수수료 -1%로 자동 적용된다.
단일 상품으로 등록하면 상품 검색이 더욱 쉬워지고 옵션 가격 차이 등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편도 줄일 수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앞으로도 파트너와 고객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와 혁신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