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자담배 브랜드 하카코리아가 두 번째 궐련형 전자담배인 `하카 HNB 2.0`을 3월 3일 출시했다.
HNB 2.0은 전작인 HNB 1.0에 이어 기기 전체적인 성능과 이용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온도가 다른 블레이드로 교체 시 온도 세팅 칩을 통해 별도로 기기를 최적화시켜야 했던 전작과 달리, HNB 2.0은 추가적인 과정 없이 블레이드를 교체하는 것만으로 변화된 블레이드 온도에 기기가 스스로 적응한다.
또한 HNB 2.0의 캡에는 이지 슬라이드 설계가 적용되어 사용한 스틱 제거가 매우 간편하다. 한 손으로 간단하게 캡을 밀어 올리는 것만으로 스틱을 분리할 수 있고 손가락을 떼는 것만으로 자력에 의해 캡은 원래 자리로 돌아간다.
뿐만 아니라 배터리 용량은 기존 940mAh에서 1380mAh로 늘어나 실제 사용 시간이 크게 증가되었다. 연속해서 눌러야 했던 버튼 타입의 전원은 압력 감지식 터치 센서로 변경되어 휴대 시 오작동의 위험을 줄였으며, 블레이드 온도를 340도, 350도 2개로 구분하여 제품 이용 시 편의성까지 갖췄다.
이 밖에도 3월 3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발매된 하카코리아의 HNB 2.0은 3월 3일부터 4월 2일까지 15,000원 기기 할인 및 17,000원 상당의 교체용 블레이드 1팩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카코리아는 2021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전자담배 부문 7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하카코리아 관계자는 "HNB 2.0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사용자들의 니즈를 분석해 제작된 기기다. 처음 이용할 때와 오래 이용했을 때 나타나는 불편감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두 종류의 블레이드로 개인 취향에 맞게 이용할 수 있기에 더욱 개인화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카코리아의 제품은 스마트 스토어 및 하카 전자담배 가맹점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