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유디아이디는 3월 12일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경력단절여성 2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이 현장에서 일하며 직무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재취업을 돕는 정부의 ‘새일여성인턴십’ 지원 사업을 포함한 구로구 내 여성인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 이외에도 2019년부터 지역 마이스터고(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실습 계획을 기반으로 ‘현장실습’ 기회 제공 및 실습생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실습생 중 현재 4명이 IT 개발자로 성장하여 정규직으로 사내에 근무 중이고, 올해에도 협력 및 채용의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디아이디는 PG 기반 쇼핑몰 솔루션 회사로 결제 솔루션인 ‘페이앱’과 ‘블로그페이’ 쇼핑몰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언택트 상황에서 중소상공인들의 사업 지속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들의 사업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온라인 사업으로 진입 시 겪게 되는 애로 사항을 청취해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도 AI 기반의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디자인 및 광고 베너가 자동 생성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의 개발을 추진하며 일부 정부 지원을 신청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유디아이디 이용엽 전무는 “유디아이디는 소상공인 및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을 도모하는 기업”이라며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업무 협약, 지역 특성화고등학교와의 협약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 방안을 찾고 있다”라고 밝혔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