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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코로나에도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2년 연속 매출 3조원대

지난해 매출 전년비 7.2% 늘어난 3조 2,374억
영업익 32.3% 늘어난 6,064억…총 계정수 827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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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가 지난해 코로나19 악재 속에서도 해외 법인 성장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일궈내며 2년 연속 매출 3조원을 달성했다.

코웨이는 지난해 연간 매출액이 3조 2,374억 원으로 전년 대비 7.2%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6,064억 원, 당기순이익은 4,047억 원으로 각각 32.3%, 21.8% 늘었다.

코웨이는 2019년 3조189억원으로 사상 첫 매출 3조원을 넘어선 이후 2년 연속 역대 최대 매출을 갈아치웠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6% 오른 8,626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1,298억 원으로 190.9%나 급증했다.

다만 국내 환경가전사업 연간 매출액은 코로나19와 CS닥터 노조 파업 등의 여파로 전년 2조 1,112억 원 보다 소폭 성장한 2조 1,273억 원으로 집계됐다.
연간 렌탈 판매량은 135만 여 대이며, 국내 총 계정 수는 634만 계정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해외법인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38.4% 증가한 8,961억 원을 기록했다.

코로나 19 영향에도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고성장을 이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웨이 해외법인 총 계정 수는 193만 계정으로 200만 계정 돌파를 앞두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법인 매출액은 7,085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코웨이 고객 총 계정 수는 말레이시아 등 해외법인의 성공적인 계정 순증에 힘입어 전년 대비 48만 계정 늘어난 827만 계정에 이른다.

서장원 코웨이 각자 대표는 “CS닥터 파업과 코로나 19 등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혁신 제품 론칭을 통한 성공적인 내수 시장 방어와 해외 사업 다각화로 지속 성장의 성과를 이뤄냈다”며 “올해에는 넷마블과의 시너지 확대를 본격화 하며 뉴 코웨이 도약을 위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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